
이번 행사는 성숙한 반려동물 돌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선착순 150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행사 당일 오후 4시부터 반려견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해충방지제 만들기, 반려견 인식표 제작, 반려견 프로필 촬영 등 참여형 부스는 물론 응급 심폐소생술 체험, 문제행동 상담, 어질리티(반려견 스포츠) 체험 등 실용적인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했다.
본 행사는 오후 6시 개회식과 함께 시작된다. 행운권 추첨 등의 순서에 이어 참가자들은 산책 안전교육을 이수한 후, 반려견과 함께 장안교 하부에서 장평교 하부까지 왕복 약 2.5km를 걷게 된다. 완주자에게는 기념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대회 참가는 동물등록을 완료한 동대문구민(견주)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우천 등 기상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반려견과 보호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많은 반려 가족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행사 장소인 장안교 반려견 놀이터는 대형견과 중·소형견 구역이 분리된 총 732㎡ 규모의 공간으로 펜스, 그늘막, 놀이시설 등
[저작권자ⓒ 투데이1.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