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특강은 이수연 사진작가의 ‘사진가를 위한 실전 포트폴리오’출판을 기념해 마련된 행사로, 평택시 문화재단과 평택시 평생학습센터의 후원 아래 진행됐으며, 사진을 예술로 표현하는 데 필요한 포트폴리오 기법의 이론과 실제를 주제로, 사진가뿐만 아니라 사진에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도 깊이 있는 배움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수연 작가는 한국사진작가협회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며, 경기도 및 백제 사진대전 초대작가로 선정된 바 있고, 국내외 사진 경연대회 심사위원 등을 역임한 지역 대표 예술인이다. 이번 특강에서는 작가의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사진 포트폴리오 제작의 핵심과 흐름을 전달해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사진 전문지 『포토닷』의 박이찬 편집국장이 찬조 초청 강사로 나서 ‘사진 포트폴리오 리뷰어의 시선’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박 국장은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사진가들이 갖춰야 할 시각과 구성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강연을 펼쳐 참여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참석자들은 “전문가의 실전 노하우를 들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사진을 좋아하는 일반인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는 자리였다”고 입을 모았다.
평택시 평생학습센터 정영순 센터장은 “이번 특강은 지역 예술인의 출판을 계기로 시작된 틈새 배움형 문화예술 특강으로, 시민의 일상 속 배움을 풍성하게 채우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역 인재와 협력한 실질적인 평생학습 콘텐츠를 지속 발굴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투데이1.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