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교육은 5급 이상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직 분위기를 솔선수범으로 이끄는 민원 응대 요령과, 내부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한 악성 민원 대응 교육이 함께 진행됐다. 시는 하반기에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인을 배려하는 표현과 마음가짐, 적극성을 강조하는 친절 교육과 악성 민원 대응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공직자가 친절하고 적극적인 행동을 취하면, 서비스를 받는 시민의 표정이 달라진다”라며 “우리 시 공직자가 친절하고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동두천시는 공직자의 친절 인식 향상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던 교육을 대상별 맞춤형 교육으로 전환해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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