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교육은 ▲모바일 주민등록증 설치 ▲본인 인증 절차 ▲실제 활용 사례 등으로 구성됐다.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노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단계별 실습을 포함해 진행했다. 특히 강의 후에는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참여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노인은 “스마트폰으로 신분증을 발급받는 게 어렵게 느껴졌지만, 오늘 직접 해보니 생각보다 쉽고 유용했다”며 “앞으로 병원이나 주민센터를 이용할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권종원 동장은 “디지털 소외 없이 누구나 필요한 행정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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