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자연 어우러지는 공간서 쉼·몰입 동시 경험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2025 고양가을꽃축제’가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12일간 고양 일산호수공원에서 열려 기대감을 더한다.
고양국제박람회재단이 매년 주최하는 대표 가을 축제로, 올해는 ‘플로웰(Flower+Wellbeing)’을 주제로 꽃과 자연 속에서 휴식과 힐링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선보인다.

축제의 가장 큰 변화는 반려동물을 위한 전용 포토존이 마련된 점이다. 기존 가을 테마 포토존에 반려동물과 함께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서브 공간을 구성해 반려인들에게 새로운 추억을 제공한다.
가족, 연인, 친구뿐 아니라 반려동물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기록할 수 있어 시민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주제광장 인근에는 화려한 꽃 무대와 어울리는 쉼터 공간이 조성돼 관람객들이 편안히 머물 수 있도록 했다.

관람객들은 가을 풍경 정원과 해바라기, 백일홍 등 대규모 꽃밭을 거닐며 도심 속에서 가을의 향취를 한껏 즐길 수 있다.
고양가을꽃축제는 해마다 다양한 꽃밭과 전시 공간으로 꾸며져 수도권 대표 가을 축제로 자리매김해 왔으며, 올해도 시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마련했다.
행사 기간 동안 일산호수공원과 일산문화광원에서는 고양호수예술축제, 전국막걸리축제, 선인장·다육식물전도 함께 열려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투데이1.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