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수시전형을 준비하는 성남시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학입시와 관련된 최신 정보 제공과 1: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실질적인 입시 지원을 목표로 한다.
특히, 진학상담 전문교사 70명과 성남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학생 멘토 30명 등 총 100명의 멘토가 참여하여 1:1 진학컨설팅을 운영한다. 학생 개개인의 성향과 전형에 맞춘 전략 수립은 물론, 자기주도적 학습법, 서류 작성 방법 등 구체적이고 깊이 있는 상담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서울·경기권을 중심으로 한 주요 22개 대학교가 직접 부스를 설치해 입학전형, 학과 정보, 준비 서류 등 심층 상담을 제공한다. 각 대학의 입학사정관 및 담당자가 직접 참여하는 만큼, 입시를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는 정확한 정보와 전략 수립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수시지원전략 ▲수리논술 준비법 ▲학생부종합전형 분석 ▲정시 수능 전략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진학특강도 마련되어, 변화하는 입시 환경 속에서 다각적인 준비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양경석 대표이사는 “성남시 대학진학박람회는 전액무료로 수험생과 학부모가 꼭 알아야 할 입시 정보를 한자리에서 제공하는 실질적 진학지원 프로그램”이라며, “최고 수준의 진학 특강과 1:1 컨설팅이 준비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투데이1.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