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무능력기반 개인별 경력개발 추천서비스”는 개인이 이수한 교육.훈련.자격.경험 혹은 경력사항을 입력해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직무중심 경력개발경로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누리집 마이페이지의 “통합직무능력포트폴리오”에서 이용할 수 있다.
공단은 이를 위해 지난 2020년 6월부터 12월까지 “NCS 빅데이터 개선 사업”을 수행해 에이치알디넷, 씨큐넷, 워크넷 등에서 수집된 자료들을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능력단위 기반으로 재설계했다.
이 외에도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누리집을 개선해 사용자의 편의를 높였다.
‘NCS위키’에 댓글 기능을 추가하는 등 “공론의 장”을 개설하였다. “공론의 장”은 ‘NCS위키’에 접수된 의견 중 일부 의견을 공개의제로 설정해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주요 디자인 변경하고 취업준비생 대상으로 정확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및 블라인드채용 정보제공을 위한 전용 페이지를 신설했다.
김동만 이사장은 “이번 서비스는 국민 개인별 경력개발경로를 설정하고 타인의 경력개발도 참고할 수 있어 능력중심사회로 가는 기폭제가 될 것”이라며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누리집을 지속적으로 개선해서 국민의 요구에 걸맞은 고도화된 서비스를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투데이1.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