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설명회는 지난 12월 국회에서 확정된 2021년도 정부연구개발예산(27.4조원)에 대해 주요 부처들이 추진하는 연구개발 사업의 주요내용과 세부 추진계획을 산‧학‧연 연구자 및 전문가들에게 안내하기 위한 자리로, 코로나19 확산 방지차원에서 전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된다.
설명회 첫 날은 과기정통부, 교육부 순서로 부처별 주요 연구개발 사업 내용 및 추진 일정 등을 발표하며, 둘째 날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보건복지부, 셋째날은 농림축산식품부‧농촌진흥청‧산림청, 환경부,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의 순서로 발표가 이루어진다.
아울러 부처 사업설명 이외에도 2021년도 정부 R&D 예산의 주요내용과 올 해부터 시행되는 국가연구개발 혁신법의 주요 내용 및 후속계획에 대한 발표도 있을 예정이다.
김성수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이 날 영상 축사에서 “2021년은 국가 R&D 100조원 시대에 돌입하는 첫 해로, 정부 연구개발 예산이 역대 최고치인 27.4조원이 투입되는데, 이는 과학기술 투자에 대한 정부의 강력한 의지와 미래를 위한 국민들의 염원을 담은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과학기술을 통해 당면한 위기를 극복하고, 미래를 대비할 수 있도록 과학기술계와 정부가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설명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생중계는 설명회 당일 공식 홈페이지 및 생중계 지원 플랫폼을 통해서 시청이 가능하다.
설명회 종료 후에도 설명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를 시청하지 못한 연구자 및 전문가를 대상으로 녹화 영상 및 설명 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투데이1.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