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노석 대표 “솔루션 차별화 통해 고객에 큰 가치 제공”
IT 선도기업 ‘SOA네트웍스’가 ‘2024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이하 K브랜드대상) 빅데이터시스템개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17일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지난 2021년 시작해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K브랜드대상 수상업체를 발표했다.

K브랜드대상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도입해 각 부문별 후보를 선별한다.
이후 K-브랜드지수 7개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빅데이터 수치를 산출 후 독립된 자문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확정된다. 특히 국내 10대 언론사 기자들의 투표 점수를 미디어 인덱스 수치에 반영해 사회적 공신력을 높였다.
올해 빅데이터시스템개발 부문의 국가대표 브랜드로 선정된 ‘SOA네트웍스’는 빅데이터 시스템 개발 및 CMS(Content Management System) 개발 전문 기업이다.

온라인 강의 솔루션 공급을 통해 교육 분야에서도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하며, 고객의 디지털 전환과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를 지원한다. 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의 요구를 충족하며, 신뢰받는 파트너로 자리 잡고 있다.
박노석 ‘SOA네트웍스’ 대표는 “2024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빅데이터 시스템 개발 부문에서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과 차별화된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SOA네트웍스’는 이번 수상을 통해 브랜드 가치와 소비자 만족도를 비롯해 브랜드 신뢰도, 브랜드 경쟁력 등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주관하는 K브랜드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 ‘올해의 브랜드대상’, 한국브랜드평가위원회 ‘한국브랜드소비자평가 대상’과 함께 국내 3대 브랜드 대상으로 꼽힌다.
[저작권자ⓒ 투데이1.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