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지역총회는 주민참여예산의 취지와 절차, 필요성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2025년 제안사업을 발표하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제안사업에 대한 우선순위 투표를 실시해 최종 우선순위를 확정했다.
최종적으로 선정된 3건의 제안사업은 ▲강선공원 녹지대 철쭉 식재 ▲중앙로 가로화단 정비 ▲이물재공원 보행자도로 정비로, 지역회의의 논의를 통해 주엽1동의 현안 중 가장 중요하고 시급한 사업 3개가 최종 결정됐다.
제안된 사업은 소관부서의 검토 및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통해 내년도 본예산 반영 여부가 결정된다.
황희숙 지역회의 의장은 “오늘 이 자리에서 주엽1동의 현안에 대해 많은 의견을 나눌 수 있었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많은 주민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주민편익사업 발굴을 위해 지역회의가 긍정적인 기능을 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권재 주엽1동장은 “오늘 지역총회에 참석해 주신 위원 및 주민분들께 감사하다.”며 “우리 동에 관심을 갖고 의견을 내주신 덕분에 발전적인 의견이 공유될 수 있었고, 오늘 수렴된 소중한 기타 의견들도 향후 제안사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주엽1동에서 2024년 제출한 3건의 요구사업 중 1건의 사업이 최종 선정된 바 있으며, 선정된‘문화공원 관목류 식재공사’사업이 올해 초 완료됐다.
[저작권자ⓒ 투데이1.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