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티브, 고효율 단상 리튬이온 UPS 제품군 주목

최성민 / 기사승인 : 2021-11-08 12:39:39
  • -
  • +
  • 인쇄
새롭게 리튬이온 배터리 옵션 지원 UPS 신제품 추가
▲버티브 엣지 리튬이온 UPS 제품군. (사진=버티브)

 

핵심 디지털 인프라 및 연속성 솔루션 전문 기업 버티브(Vertiv)는 버티브 에지(Vertiv™ Edge) 라인 인터랙티브 방식 무정전 전원 공급 장치(UPS) 제품군에 새롭게 리튬이온 배터리 옵션을 지원하는 UPS 신제품을 추가한다.

버티브 에지 리튬이온 UPS 제품군은 1500~3000VA의 용량을 지원하며, 타워형과 랙 마운트형으로 설치 형태를 전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현재 버티브는 신제품을 경쟁사 VRLA 시스템과 유사한 가격대로 판매하는 한시적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밸브 조절형 납축전지(VRLA)와 비교할 때 리튬이온 배터리는 수명이 최대 3배 더 길고, 고온 환경에서 더 높은 효율로 작동하며, 더 작고 가벼울 뿐 아니라, 사용 시간도 더 길다. 버티브 에지 UPS 리튬이온 제품군은 최대 부하일 때 최장 10분의 배터리 백업을 제공하는 반면, VRLA 배터리를 사용하는 표준 UPS는 약 3~5분에 불과하다.

버티브 아시아의 통합 랙 솔루션을 총괄하는 관계자는 “리튬이온 UPS 배터리의 이 같은 이점은 특히 여러 IT 사이트나 지점을 관리해야 하는 고객에게는 결코 무시할 수 없는 특성"이라며 "VRLA 배터리에 비해 리튬이온 기술은 설치 공간은 더 적게 차지하면서 더 향상된 안정성과 효율성, 더 긴 수명을 제공할 뿐 아니라 총 소유 비용을 낮춘다. 아시아 전역에서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한 UPS 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버티브 에지 리튬이온 UPS는 의료, 은행, 교육, 소매 및 공공 분야에 매우 적합하다. 전자제품 및 배터리에 대한 보증 기간은 표준 5년이 제공되며, 여기에는 다양한 스타트업 및 현장 서비스 옵션이 수반된다. 또 버티브는 구형 UPS 시스템을 버티브 UPS로 교체할 경우 제거, 재활용, 폐기 처리 작업을 포함하는 보상 판매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today1.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