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임대 ‘서산 테크노밸리 우미린’ 5월 분양 주목

최정석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7 10:19:47
  • -
  • +
  • 인쇄
8년 안정적 주거 보장…선시공 후분양에 올 10월 입주 가능
만19세 이상 주택여부 무관 청약 가능…재당첨 제한도 없어
▲'서산 테크노밸리 우미린' 투시도. 사진=우미건설

 

우미건설은 충남 서산시 서산테크노밸리 A3a블럭에 민간임대 아파트 '서산 테크노밸리 우미린'을 공급할 예정에 주목을 받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4층·6개 동이며 △59㎡ 463세대 △79㎡ 88세대 등 총 551세대 규모의 후분양 아파트로 올 10월에 입주가 가능하다.

'서산 테크노밸리 우미린'은 8년 동안 이사 걱정없이 살 수 있는 장기 일반 민간임대 아파트로.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 소유와 여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특히,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재당첨 제한에 적용되지 않는다. 임대보증금 및 월 임대료 상승률도 5% 이내(2년 단위)라 8년간 안정적인 주거가 보장된다.

서산 테크노밸리는 서산시 성연면 오사리·왕정리·일람리·평리 일원에 조성된 일반산업단지다. 서산 내 새롭게 조성돼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췄고, 인근 오토밸리일반산업단지·서산인더스밸리일반산업단지·대산일반산업단지 등으로 이동이 편리해 근로자 수요가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단지 옆에 성연초등학교가 있고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이 예정돼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 국민체육센터(공사 중)·상업시설과 인접해 있고 수변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도 갖췄다. 서산 시내와 가까워 롯데마트·이마트 등의 서산 생활 인프라 이용이 용이하다.

단지에 유아놀이터와 연계된 국공립 어린이집(예정) 등 교육시설이 들어서며 피트니스클럽·작은 도서관 등 커뮤니티 시설이 제공된다.

우미건설 분양 관계자는 “우미린이 기존에 공급한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 ‘충북혁신도시 우미 린스테이’가 LH 2020주거서비스 본인증 최우수등급을 받아 신뢰를 쌓아오고 있다”며, “쾌적한 자연 환경과 편리한 출·퇴근에 임대 조건도 좋아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서산 테크노밸리 우미린' 분양홍보관은 서산시 예천동 일원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today1.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