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농식품으로 따뜻한 명절을 선물해 주세요!
이효진
test@test.co.kr | 2021-01-18 19:19:18
코로나19 장기화,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 등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지난 추석에 이어 올해 설에도 추진한다고 설명하였다.
‘마음이음마켓’은 지자체 및 유관기관으로부터 추천을 받은 지역 특산품, 식품명인 및 청년창업농 제품 등으로 구성된 340여 개 선물세트를 소개하는 전자 상품모음집(e-catalogue)이다.
지자체로부터 추천받은 지역 특산품 220여 개, 우수한 식품의 계승발전을 위해 국가가 지정한 식품명인이 만드는 감홍로, 한과종합세트 등 28개 상품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경영활동 경력이 3년 미만으로 짧은 청년 창업농이 생산한 27여 개 상품도 함께 수록하였다.
한편, 마음이음마켓은 과일, 화훼, 쌀·잡곡, 축산물, 김치·장류, 건강식품, 수산물, 임산물 등 11개 품목군으로도 안내하고 있으며, 관심 있는 상품을 선택할 경우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사이트로 연계되어 구매가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현재 농식품부 및 해양수산부, 행정안전부(내고장 알리미),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자체 누리집에 ‘마음이음마켓’을 올려서 안내하고 있다.
구매를 원하는 업체·일반 국민은 위의 기관 누리집 또는 포털에서 ‘우리 농식품 설 선물세트’를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다.
노수현 식품산업정책관은 “코로나19로 모두 어려운 상황이지만, 정부, 공공기관, 경제단체 등에서 설 선물을 준비할 때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시길 부탁드리며, 좋은 취지로 운영중인 만큼 널리 알려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올해는 비대면 졸업, ‘설렌타인(설 + 발렌타인 데이)’ 등으로 화훼 소비 감소가 우려되어 꽃 상품도 추가로 준비하였으니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농식품부는 농협과 협업으로 1.18.부터 전국의 농협 현금입출금기를 통한 홍보 등을 전개하여 설 명절 계기 우리 농식품의 소비 확대를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 투데이1.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