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신둔면 주민자치회,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 ‘찾아가는 로봇코딩 교육’ 운영
최정석 기자
jschoi@gsdaily.co.kr | 2025-06-17 17:15:21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미래 사회에서 요구되는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위해 신둔면 주민자치회는 도암초등학교, 신둔면과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로봇코딩 교육 프로그램의 운영 및 지원 ▲교육 기자재 및 공간 확보 협력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공동 노력 등에 상호 협력하고 있다.
‘찾아가는 로봇코딩 교육’은 컴퓨터 소프트웨어 교수 출신 주민자치위원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며, 직접 학교를 찾아가 실습 중심의 코딩 및 로봇 조작 교육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은 정보 격차 해소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는 지역 맞춤형 교육 모델로 자리매김하여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엄명옥 신둔면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아이들이 더욱 쉽게 미래 기술을 접하고, 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신둔면 주민자치회는 앞으로도 지역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주민 중심의 다양한 교육 및 문화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투데이1.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