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농업세법 교육’ 운영
최정석 기자
standard@gsdaily.co.kr | 2025-07-14 14:20:18
1차 교육(7월 14일)은 농업 소득세 및 부가가치세 등 세금의 기본 개념을 중심으로 청년 농업인이 꼭 알아야 할 세법 기초를 다룬다. 2차 교육(7월 21일)은 농업법인의 운영 방식, 농업과 관련된 양도소득세, 상속·증여세 등 자산 이전과 관련된 세무를 주제로 더 전문적이고 실무적인 내용으로 구성된다.
교육은 전문 세무 강사가 실제 사례와 함께 강의하며, 실무 중심의 설명을 통해 교육 참여자들이 세법을 쉽게 이해하고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청년후계농을 주요 대상으로 기획됐지만, 농업세법에 관심 있다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석할 수 있으며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교육 당일 현장 방문으로 참여할 수 있다
박종인 농업진흥과장은 “청년 후계농이 조세 부담 없이 안정적으로 농업 경영을 이어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교육을 준비했다”라며 “많은 청년 농업인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천시농업기술센터서는 청년 후계농을 위해 7월 31일까지 ▲지역별 네트워크 교육을 진행 중이며, 농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실현하고자 ▲6차 산업인증 취득 관련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 투데이1.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