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중앙도서관 –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독서문화진흥 및 지역교육협력 업무협약 체결
최정석 기자
standard@gsdaily.co.kr | 2025-07-03 13:45:06
이번 협약은 오산시 공공도서관과 학교도서관 간의 협업체계를 강화하고, 지역사회 독서문화 확산과 더불어 도서관 특성화 사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양 기관은 앞으로 공유학교 및 미래교육협력지구 등 교육 사업에 대한 공동 홍보를 비롯해 다양한 교육 및 문화 프로그램을 함께 추진하며 상호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이권재 오산시장은 “오산은 젊은 세대가 많은 도시로, 그만큼 자녀 교육에 대한 기대가 매우 크다”며, “시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도서관이 가진 역량과 시의 자원을 적극 활용해 민·관이 함께하는 교육 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김인숙 교육장도 “오산시 도서관과의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질 높은 교육 자원에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교육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교육정책 환경 속에서 공공기관 간 협력의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양 기관은 지역 내 교육력 제고와 지속 가능한 독서문화 기반 조성을 위해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 투데이1. 무단전재-재배포 금지]